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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zzling 개발 노트
![](http://i1.daumcdn.net/thumb/C150x150.fwebp.q85/?fname=https://blog.kakaocdn.net/dn/dlndpL/btsoZLkBgq3/KWiTS8seJdNqwgbTdcxhh1/img.png)
[백준] 17143 - 낚시왕 (Java) 문제 https://www.acmicpc.net/problem/17143 풀이/후기 문제를 읽을 때는 좀 혼란스러웠지만 풀어보니 생각보다 엄청 어렵지는 않았다. 처음 입력을 받을 때 데이터를 어떤식으로 가지고 있을까 고민이 많았는데 sharkinfo라는 1차원 배열을 이용해 0에는 속력, 1에는 이동방향, 2에는 크기 이런식으로 생각하여 저장했다. (사실 이런 문제 나오면 입력 어떻게 받을지부터 한참을 고민하던 나였는데... 이렇게 바로 생각해낼 수 있어서 얼마나 뿌듯한지...!ㅎ) 그다음엔 문제에서 나온대로 차근차근 코드를 짰다. 어부가 map의 가장 오른쪽까지 이동하면 종료되고 이동할 때 가장 가까운 열의 상어를 잡은 후 상어가 이동하는 함수를 호출해주면 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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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2839 - 설탕배달 (Java) 문제 https://www.acmicpc.net/problem/2839 풀이/후기 dp로 풀기 위해 점화식을 고민하여 풀었는데 오답이 나왔다. if (i % 3 == 0) { d[i] = d[3] * i/3; } if (i % 5 == 0) { d[i] = Math.min(d[i], d[5] * i/5); } if ((i-3) % 5 == 0) { d[i] = d[i-3] + 1; } if ((i-5) % 3 == 0) { d[i] = d[i-5] + 1; } 테스트케이스 입력 시에도 다 정답이고 내 이론상 틀린게 없었는데 검색을 해보니 이런 표가 있었다 하나씩 비교를 해보니까 16에서 걸렸다. 내가 푼대로 하면 16은 5를 빼도 3의 배수가 아니니 조건을 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