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zzling 개발 노트

[GenAI] PartyRock을 활용해 신문기사 요약하기 본문

DevOps

[GenAI] PartyRock을 활용해 신문기사 요약하기

dj._.dazzling 2024. 3. 19. 10:11

Amazon Bedrock을 기반으로 하는 플레이그라운드인 PartRock으로 아주 손쉽게 생성형 AI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

 

난 최근에 신문 기사를 많이 찾고 있는데,

여러 기사를 요약하려니 시간이 좀 부족하고 오히려 요약한 부분이 의미가 없어 본문을 다시 보는 일이 발생했다 ㅎㅎ;

 

그래서 지난 Gen AI 세미나를 통해 학습했던 PartyRock을 사용해서 신문 기사 요약 서비스를 만들어 보았다.

 

News에 신문 기사 본문을 입력하면, 오른쪽에 keyword를 뽑아주고 Summary에 요약한 내용을 보여준다.

난 IT 기술 위주로 중요한 부분을 봐야하기 때문에, 기술적인 부분 위주, 수치는 반드시 표출하도록 설정해 두었다.

News QnA를 통해 뉴스 기사에 대한 내용을 챗봇에게 물어볼 수 있으며, 기사 외의 내용이라면 AI가 직접 분석한 후 알려준다.

https://partyrock.aws/u/dazzling/nO_RgRIGD

 

혹시 사용할 사람이 있을 것 같아 링크도 첨부한다.

매십경도 아주 효율적으로 하게 되었다 !ㅎㅎ